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グラブル

최종상한해방! 「아일」

by 마룽 2019. 7. 19.

원문: https://granbluefantasy.jp/pages/?p=26083

SS레어 「아일」


●프로필
연령:15세
신장:165cm
종족:휴먼
취미:잠자기, 지도 보기, 턱걸이
좋아하는 것:투쟁, 아픈 것, 커피 (자칭)
싫어하는 것:폐색 (閉塞), 어리광부리는 녀석, 달콤한 것 (자칭)

●기존 어빌리티와 오의

◆액션어빌리티◆

길티 브레이크
자신에게 역경효과
◆자신의 HP를 최대치 25% 소비
【Lv55에 성능 강화】
사용 간격:0턴 사용 시간:8턴

 

졸트 카운터
통상공격과 오의 발동을 하지 않고 카운터 (2회)
◆오의 게이지가 상승하지 않고 매턴 10 소비됨 / 재사용 또는 오의 게이지 0으로 해제
【Lv75에 성능강화】
사용 간격:7턴

 

도발
덤벼보라고……네놈들에게 난 쓰러지지 않아!
사용 간격:6턴 효과 시간:2턴

※오늘 업데이트와 함께 어빌리티 설명문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.

변경 전:「かかってこいよ……テメェらに俺は倒せない!」

변경 후:「かかってこいよ……テメェらにオレは倒せない!」



◆오의◆

데들리・신
토속성 데미지 (특대) / 토속성 추가 공격 효과



◆서포트 어빌리티◆

투쟁의 혈조
자신의 남은 HP가 적을수록 더블어택 확률 UP / 데미지 상한 UP



천재적인 격투센스를 가지고, 지하 격투장의 싸움과 도박있어 무류의 강력함을 자랑하던 소년 아일
투쟁본능을 자극하는 것을 좋아하며, 스스로 위험을 쫓는 아우트로한 삶을 신조로 삼고 있지만, 누나인 「제시카」의 앞에서는  그 나이의 동생같은 모습도 보여줍니다.

배틀에서는 자신을 몰아넣을 정도로 높은 공격성능을 발휘하는 피키한 배틀 스타일로, 폭발적인 공격역으로 활약하고 있습니다.

그 중에서도 「길티 브레이크」의 연속사용으로 반복되는 강력한 일격에 반해버린 분들도 많지 않을까요?

이번 최종 상한 해방에서는 그 뛰어난 공격 성능의 강화는 물론, 새로운 강화 효과도 얻어 활약의 장이 넓어집니다!


▼최종 상한 해방을 하면……
오의가 「비트・더・월」로 새롭게 바뀌고 주는 데미지가 올라갑니다!

또한 다음 턴에 반드시 트리플 어택을 하게욉니다.

원래부터 오의의 추가 효과로 「자신에게 토속성 추가 공격 효과」가 있기 때문에 이 두개의 효과를 합치는 것으로 오의 발동 후 통상 공격이 더욱 강력해집니다.


▼Lv90이 되면……
서포트 어빌리티 「투쟁의 혈조」가 강화되며 남은 HP가 적을수록 트리플 어택 확률이 올라가게됩니다. 또한 더블 어택 확률 UP효과치도 강화됩니다.
「길티 브레이크」로 HP를 줄이고  “달아오른” 아일의 공세는 더욱 격렬하고 강렬해집니다!


▼Lv95이 되면……
어빌리티 「졸트 카운터」가 「졸트 카운터 II」로 강화됩니다.
「졸트 카운터」는 소비하는 오의 게이지가 있는 한 적의 공격을 회피하며 높은 위력의 카운터를 보여주는 공방일체의 효과입니다만, 발동 중에는 오의 게이지가 쌓이지 않고 또한 통상 공격과 오의 발동도 되지 않는 제한이 있기 때문에 사용처를 잘 골라야할 어빌리티였습니다.

「졸트 카운터 II」가 되면

・오의 게이지가 상승하지 않음
・통상 공격을 하지 않음


의 두 효과가 삭제됩니다.

이에 따라 「졸트 카운터 II」 상태를 유지하며 통상 공격을 실시하는 것이 가능합니다. 매 턴의 오의 게이지 소비는 10%이므로, 더블 어택 이상이 발동되면 효과 중에도 오의 게이지를 늘려갈 수 있습니다.

더욱 사용하기 쉬워진 어빌리티입니다만, 이펙트도 아일의 진심의 투지를 이미지로 한 것으로 새롭게 바뀌므로 이쪽도 주목해주세요!

▼Lv100에 출현하는 페이트 에피소드를 클리어하면……
어빌리티 「도발」이 「잿빛의 포효」라는 새로운 어빌리티로 바뀝니다!

이펙트도 아이콘도 어빌리티를 이미지로한 것으로 바뀝니다.

「도발」은 2턴 간 자신의 적개심을 크게 상승시키며 단 한 번만 적의 공격을 HP 1로 버티는 효과였습니다만, 「잿빛의 포효」에서는 자신에게 2턴 간 「감싸기」와 소거 불가능한 「불굴」이라는 강화효과를 부여합니다.
「불굴」은 강화 효과 「즉사 회피」와 동일하게 치사급의 큰 데미지를 받을 경우 단 한번만 HP 1의 상태로 버티는 효과입니다. 그러나 일반적인 「즉사회피」 효과와 다른 점은 자신이 빈사의 상태일 경우에도 H P1로 버티는 것이 가능합니다.
아군을 지키고 싶을 때, 「졸트 카운터 II」의 카운터 효과를 발동하고 싶을 때, 등 명확한 목적을 가지고 사용할 수 있는 어빌리티가 됩니다.


절대 부러지지 않는 「불굴」의 주먹으로 아일은 아군을 지키기 위해 계속 싸울 것입니다! 


최종 상한 해방의 소름끼치는 일러스트로 알 수 있듯, 페이트 에피소트에서는 아일과 보먼의 관계에 큰 진전이 있습니다.

이쪽도 기대해주세요!